세가지 교훈 - 버리고, 닦고, 정리정돈하라
부자가 되는 비법을 알고 싶은 생각에 읽기 시작한 책이나, 정리정돈 혹은 마음가짐에 대한 좋은 제안을 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.
1. 버려라 - 마이너스 에너지 - 아깝다. 언젠가 필요하지 않을까? 과거의 영광..
이런 거 때문에 나의 소중한 시간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모르고 흘려 보낼 수 있다
"당신의 시간이 어디에 이용되고 있는가를 알고 싶다면, 시간을 기록하라" "스스로의 마음을 컨트롤하라"
2. 닦아라 - 힘들 때, 고민될 땐 잠시 상황을 벗어나 닦아라..거울이든, 컵이든..
초조할 땐 거울을 닦아라. 세면대를 닦아봐라 - "너라면 반드시 할 수 있어""너는 꼭 성공하리라 믿어"
청소를 하면서, 갈등이 생긴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봐라. 현실에서 잠시 물러설 필요가 있다.
후배들에게 매몰찬 선배는 완벽주의자이고 후배들을 믿지 못한다. 그럴 땐 후배들의 책상을 정리정돈해줘봐라. 그리고 그 마음을 읽고 역량에, 개성에 맞는 일을 시켜봐라
내가 좋아하는 "화장실" 청소를 자주 해라
화목한 가정을 만드는데는 화장실, 싱크대 등 치워줄 곳이 많다.. 아자!!!
마르틴 루터 "이 나라를 주고 세계를 준다 하더라도 다 필요없다. 훌륭한 아내가 있는 가정이면 충분하다. 가정은 내 에너지의 원천이다. 가정이 있는 한 나는 계속 투쟁해 나갈 수 있다."
3. 정리정돈하라 - 정리정돈 = 명확해진다는 것
(버리기로 말끔히, 닦기로 산뜻하게)
성공이란 자기 자신을 잘 알고 있는가부터 시작한다. 나는 어떤 사람이며 어떠어떠한 일을 할 수 있다.
옷장을 정리해보자. 내 가방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가? 물건은 있어야 할 곳에 있는지 질문해보자
(결론)
에너지를 주는 사람이 되자. 집착을 버려야 행복해진다.